강원도 원주에 여행을 갔다가 색다른 음식점을 찾다 발견한 두 곳입니다. 오늘은 강원도 원주 맛집인 제주 올래 고기국수 원주혁신점과 휘낭시에 카페인 휘낭소리를 소개해보겠습니다.
카페 휘낭소리-휘낭시에,에그타르트 맛집

모름직이 여행을 가면 맛있는 음식 먹고 분위기 좋은 카페를 가고 싶잖아요? ㅎㅎ
휘낭소리는 휘낭시에 맛집으로 이미 잘 알려진 곳이었습니다. 위치는 원주역에서 걸어서 18분 정도 거리에 있습니다. 저는 차로 가서 잘 몰랐지만 이 근처 사시는 분들에게는 위치가 애매하다는 평가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차로 들리기에는 주차장도 넓어서 괜찮습니다.

휘낭시에 맛집 이라고 하더니 원주에서 올해의 디저트 부문에서 우수상을 받은 것 같더라구요. 카페 자체는 크지 않는 편이고 테이블도 많은 편은 아니었습니다. 휘낭시에 맛집 답게 굉장히 다양한 휘낭시에가 팔고 있었습니다. 저는 가족들이 각자 먹고 싶다고 하는 휘낭시에와 휘낭소리에서 특히 제일 인기라고 하는 에그타르트를 주문했습니다.

솔직한 평가를 말하자면.. 휘낭시에들 중 무화과 크림치즈 휘낭시에와 특히 에그타르트가 정말 맛있었습니다. ㅎㅎ 다른건 몰라도 진짜 에그타르트는 드시길 추천합니다.!
강원도 원주 제주 올래 고기국수

캠핑 다음날 간단히 뭐 먹을지 고민하다가 약간 독특하게 원주에 제주 고기 국수를 가게가 있길래 가본곳입니다. 메뉴는 간단히 4종류로 주문하면 빠르게 나오는 편입니다. 면은 중면이라 약간 두꺼운 편이었고 양도 많은 편입니다.

적당히 호불호 없이 먹기 좋아서 그런지 평일 직장인들 점심으로 먹기 좋은 것 같았습니다. 전 거의 오픈런을 해서 손님이 없었는데 제가 나가고 나니 직장인 같은 손님들이 많이 오시더라구요. 가격도 수육을 제외 하고 모두 구천 원이라 괜찮았습니다.

제주 올래 고기국수 원주 혁신점은 다른 것 보다 위치가 주택가 근처라, 도착해서 여기 맞나..? 싶은 생각이 들었다면 맞게 찾아간겁니다. ㅎ
강원도 원주에 여행을 갔다가 막국수도 먹고 캠핑해서 고기도 구워먹어서 그 외에 다른 음식점을 찾고 있다면 제주올래 고기국수 원주혁신점과 휘낭소리 카페에 가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강원도가 더 궁금하다면?